인간개발연구원, HDI멘토대학 1기 멘티 모집

인간개발연구원(회장 장만기/원장 한영섭)이 ‘HDI멘토대학’에 참여할 1기 멘티를 모집한다.

마이다스아이티, 네패스, 한국콜마가 멘토기관으로 참여하고, 인간개발연구원이 운영하는 본 사업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각계 리더 및 CEO가 멘토가 되어 미래의 리더가 될 대학생들에게 지혜를 전수하고, 청년들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기회의 문을 직접 열어주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멘티들에게 자기 인생의 목적의식을 분명하게 갖게 하고, 미래시대를 살아가기 위한 지혜를 전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본 사업에 참여하는 멘티들은 멘토기관 CEO의 온라인 강연을 사전에 청강하고, 월 1회 해당 CEO의 지혜나눔 및 토론의 장과 함께 멘토기관의 기업문화와 기업특장점, 기업실무 필수교육 등의 집체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신청은 6월 30일까지 링크(http://naver.me/FyXgKqrP) 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며, 활동기간은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이다. 지원 자격은 서울, 수도권 소재의 4년제 대학 재학생이다.
자세한 사항은 인간개발연구원 홈페이지 또는 유선으로 문의하면 가능하다.

인간개발연구원은 1975년 2월 5일 설립된 순수민간 비영리공익법인으로 자기 내면의 무한한 잠재능력을 개발해 개인과 가정, 기업과 사회의 성공을 도와주고 인간중심의 사회를 구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좋은 사람이 좋은 세상을 만든다(BETTER PEOPLE BETTER WORLD)’라는 신념 아래 ‘인간개발’을 모토로 자기변화의 비전을 개발하고, 조직변혁의 전략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연구원 설립과 함께 매주 목요일 100여명의 회원들이 모여 학습의 장을 펼치고 있는 ‘인간개발경영자연구회’는 이제 대한민국 대표 조찬브랜드로 자리 잡았으며, 2018년 5월 현재 1,969회(국내 최고 최다 횟수 기록)를 개최하고 있다.

지방화시대를 맞아 자치단체의 공직자, 지도자, 주민들이 모여 지식과 정보를 접하고 교양을 익혀 자기계발과 지방자치 선진화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인 ‘지방자치아카데미’와 기업, 공공기관, 군부대, 대학, 중고교 등과 함께하는 ‘명사특강’은 연간 100개 이상의 기관에서 1,000회 이상의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러한 43년간의 꾸준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인간개발연구원은 대내외적으로 ‘인간개발교육’의 선도기관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러나 한편으로 한국사회는 내외적으로 겹겹이 쌓인 위기 속에 빠져 있다. 이러한 위기는 부정적으로 보면 재앙이 되겠지만 긍정적으로 보고 오히려 새로운 기회로 전환시켜 가는 지혜를 발휘해 나가야 한다. 위기의 시대를 통찰하고 있는 지도자들은 ‘인간만이 희망이다’라는 강한 메시지를 던지고 있다.

이에 인간개발연구원은 지난 43년간 기업가와 CEO들이 중심이 돼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과학기술 등 제 분야의 지도자들이 인간개발연구원의 인간개발경영자연구회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지원해왔던 정신을 살리고, 세계의 평화, 국가의 번영, 인간의 행복이라는 꿈과 비전을 바탕으로 ‘HDI멘토대학’이라는 공익사업 브랜드를 출범해 우리사회의 쌓이고 쌓인 인간문제를 창조적으로 풀어나가고자 한다.

‘HDI멘토대학’은 강연과 멘토링사업, 다문화 및 저소득층 아동 청소년 대학생 지원 등을 통해 리더들의 지혜를 사회적으로 공유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위키리크스한국=강혜원 기자]

 

<저작권자 ⓒ 위키리크스한국(http://wikileaks-kr.or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